소상공큐레이터 > 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

소상공큐레이터
지역경제

소상공큐레이터란?

대한민국 6백만 소상공 자영업 사장님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는 사람들입니다.

큐레이터의 사전적 의미로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기획, 작품 수집, 관리 등등 행사의 조화로운 진행을 유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저희 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의 소상공큐레이터는 위의 의미에 더불어 소상공 사장님들의 노고와 애로사항 등을 살피며 운영중인 상점들의 경영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 사장님들께서 미처 준비하지 못하시는 온/오프라인 광고/홍보 및 정부시책사업 내용, 특화된 솔루션 유/무상 제공, 상권 분석 및 법무/세무 관련 정보 등 여러 가지 도움되는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1. 소상공큐레이터의 양성은 각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충해소에 도움을 드리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소상공인들이 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지원하며 매출 증대와 고객 관리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며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2. 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핵심이 되는 인원들로 소상공인과 1대1 맞춤식 컨설팅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난 2월 성황리에 양성 교육을 마친 1기 큐레이터님들이 중앙회 회장님과 오찬 중 사진 한컷